어른들이 행복한 곳

우리 모두의 부모님, 

오늘도 사랑합니다.


따뜻한 돌봄으로 어르신을 편안하게 섬기겠습니다.


아도니스요양원을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을 따뜻한 마음으로 환영합니다.

     어른들이 행복한 곳

     우리 모두의 부모님,

     오늘도 사랑합니다.


       따뜻한 돌봄으로 어르신을

       편안하게 섬기겠습니다.

아도니스의 사진첩

HOME > 아도니스 일상 > 아도니스의 사진첩

2025년 4월 4주 프로그램 활동사진입니다.

관리자
2025-04-28
조회수 35

두뇌인지(인지) 시간에는 ‘컬러의자’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양한 의자의 색과 모양을 분류해보며 집중력, 관찰력을 높일 수 있었고, 의자 쌓기를 해보며 다소 어려워 하는 모습이 보였으나 의자의 중심을 잡을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생각해봄으로써 두뇌를 활발히 운동하면서 인지를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힐링음악(여가) 시간에는 ‘나는 열일곱살이에요’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옛노래를 불러보며 반가운 마음을 표현하였고 행복감을 느끼셨습니다. 한 손으로 연주 가능한 쉐이커 연주를 해보며 음악을 즐기고, 컵타로 다양한 소리를 만들어 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양한 리듬을 표현하며 리듬감을 느껴보는 예술적 경험을 했습니다.

 

심리미술(인지) 시간에는 ‘노란콩나물’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꼼꼼하게 채색하면서 손에 힘을 강화 할 수 있고, 과거의  경험을 회상해보며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노란 콩나물 콩을 클레이로 입체 구성 하면서 창의적인 표현을 경험하고, 콩나물 시를 함께 낭독해보고  도구를 활용한 미술경험을 해봄으로써 촉감활동을 통해 감각에 자극이 되고, 도구를 사용 해보며 소근육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야외나들이(사회적응)를 다녀왔습니다. ‎‎‎‎인근 진덕사로 봄 나들이를 가서 쑥도 캐고, 어르신들이 드시고 싶어 하셨던 짜장면과 탕수육도 드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봄의 정취를 느끼면서 삶의 활력을 느끼‎고,  함께 쑥을 다듬으면서 이야기 꽃을 피우며 유대감을 높이고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실 수 있었습니다.

 

신체건강(신체) 시간에는 ‘제기차기’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제기차기를 손과 발 모두 이용하는 방법으로 하여 신체를 다양하게 활발히

움직여 보았고 서로 시합을 겨루면서 승부욕을 보이기도 하셨고, 게임을 하면서 서로를 응원 해주며 타인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를 해보면서 정서적 유대감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