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이 행복한 곳

우리 모두의 부모님, 

오늘도 사랑합니다.


따뜻한 돌봄으로 어르신을 편안하게 섬기겠습니다.


아도니스요양원을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을 따뜻한 마음으로 환영합니다.

     어른들이 행복한 곳

     우리 모두의 부모님,

     오늘도 사랑합니다.


       따뜻한 돌봄으로 어르신을

       편안하게 섬기겠습니다.

아도니스의 사진첩

HOME > 아도니스 일상 > 아도니스의 사진첩

2025년 5월 4주 프로그램 활동사진입니다.

관리자
2025-05-25
조회수 29

2025년 5월 4주 프로그램 활동사진입니다.

 

두뇌인지(인지) 시간에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나무로 균형있게 세워보고 쌓아보는 과정을 통해 눈과 손의 협응력, 집중력을 높이고 사고의 유연성을 확장해보는 뇌운동을 함으로써 치매예방을 할 수 있고, 블록을 잡고 세우며 손의 움직임을 반복함으로써 신체와 뇌건강에 도움되는 시간이었습니다.

 

힐링음악(여가) 시간에는 ‘새타령’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민요의 흥겨운 장단을 느끼며 우리 문화를 경험으로써 즐거움을 느끼고 타악기 연주를 통해 스트레스가 해소됨에 따라 우울감에서 벗어날 수 있고, 정해진 구간에 반복되는 리듬을 기억하고 연주하며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심리미술(인지) 시간에는 ‘해바라기’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종이를 오리고 붙이는 과정에서 손의 힘을 기를 수 있었고 꾸미기 과정에서

심미감을 느끼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고, 오린 종이로 모양을 구성하면서 구성능력과 표현력을 발휘하고 소근육을 활발히 움직이면서 뇌운동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인지활동(인지) 시간에는 ‘화병 만들기’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도안의 꽃과 화병에 다양한 색으로 색칠하고 오리고 접어 붙이며 소근육을 활용하고 손과 눈의 협응능력, 집중력이 향상되고, 화병 만들기를 하면서 순서대로 만들기 과정을 수행하며 판단력과 수행능력, 인지능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신체건강(신체) 시간에는 ‘테니스’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다른 어르신들과 어울려 게임 활동을 즐기면서 사회적 관계 형성을 하여 우울감에서 벗어날 수 있고, 도구를 활용한 인지 체조를 통해 뇌운동을 활발히 하여 뇌 건강에 도움을 주고, 라켓을 이용해 풍선 주고받기 게임을 통해 손목과 관절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집중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활동이었습니다.

0 0